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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판별] 연령별 판별
게시자(admin) | 조회(8397)
영재 교육 대상자의 나이가 어릴수록, 지능검사 등을 사용하여 영재의 판별은 타고난 능력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영재의 판별은 각 분야별 특수 재능의 우수한 정도에 초점을 맞추어 이루어져야 한다. 왜냐하면 타고난 능력이 우수한 영재 개인들이 비 체계적이나마 개인적인 환경과 경험에 의해서 서로 다른 경험을 갖게 되고 그 경험의 종류에 따라 중고등학교 급을 고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특별히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분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나이가 들수록 하갯ㅇ 개인의 적성 분야를 더 고려한 심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는 한 개인의 발달적 측면에서 뿐 아니라, 국가적 차원에서도 모든 분야에 골고루 우수한 사람보다는 특정한 분야에 대단히 우수한 전문성을 보이는 사람이 더 요구되기 때문이다. 영재교육 프로그램은 점차적으로 판별과 교육에서 특수 재능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이가 많은 학생들 중에서 영재교육 대상자를 판별할 경우, 수학, 과학 분야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평가하는 검사를 사용할 수 있으면 가장 좋으나, 이런 검사가 아직 개발되어 있지 않은 분야의 경우에는, 그 분야에 관한 학업 성적, 교사의 추천, 교내 외의 각종 경시대회에서의 입상 경력을 바탕으로 추천하는 판별 방법이 현재로서는 안전한 방법일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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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교육인적자원부" 발간 "영재교육 이렇게 합니다" >
 
신입인사드려영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해영(꾸벅)
앞으로 잘 부탁~
방가워영~
운영자님~~
친구는 떨어졌어요ㅠㅠ
빠른 답변 감사~
간신히 합격 ^^
고맙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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