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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헌법 제31조제1항)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 (교육기본법 제3조) (학습권) 모든 국민은‥‥능력과 적성에 따라 교육 받을 권리를 가진다

- (교육기본법 제19조) (영재교육)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학문·예술 또는 체육 등의 분야에서
재능이 특히 뛰어난 자의 교육에 관하여 필요한 정책을 수립 실시하여야 한다.






 




- IQ 157의 11세 소년, 서울학교에서 적응 못해 두 차례 전학 끝에 전남구례로 내려갔다.
(주간조선, 1997.8.7)
- 영재성은 조기 발굴, 조기 교육 되어야 하는 바, 세계적인 신동으로 기네스 북에 올랐던 000은
잊혀지고 말았다. (조선일보, 1998. 2. 20).
- 1985년 정부가 발굴했던 3-5세의 신동 144명 중 초 중 ·고교에서 학업에 대한 뜻을 잃은 영재가
전체의 39%나 됐다. (중앙일보, 2001. 3. 28).






 




영재는 국가의 장래, 안보 및 복지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국가의 인적자원이다.
영재의 특수한 능력을 초 중등학교 시기에 계발하지 못하면 국익에 기여할 수 있는 영재의 특별한 잠재력은 사장될 가능성이 높다.(미국 연방 교육부 영재교육법)







< 출처 : "교육인적자원부" 발간 "영재교육 이렇게 합니다" >
 
신입인사드려영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해영(꾸벅)
앞으로 잘 부탁~
방가워영~
운영자님~~
친구는 떨어졌어요ㅠㅠ
빠른 답변 감사~
간신히 합격 ^^
고맙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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