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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 가지 정보를 수집합니다 : 학생의 지적 능력, 창의성, 과제에 대한 흥미나 집착력등의 여러
요인을 평가합니다. 다양한 인적 자원(교사, 학부모, 동료, 지역 사회 인사 등)과 판별 방법,
도구를 활용합니다
여러 단계의 평가를 통해 선발합니다 : 영재교육 대상자는 「추천 -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 ->
실연, 실험 등에 대한 수행평가 및 면접 -> 선발 및 배치」와 같은 여러 단계를 거쳐서 선발합니다.
각 단계마다 전문가가 참여하여 영재성을 더욱 정확하게 판별합니다.
 
 
   
   
 
  판별 대상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 학생의 특성, 연령, 교육영역(수학,과학, 언어,
예술)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판별 방법과 도구를 사용합니다.
 
  고급 사고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평가합니다
영재교육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검사는 지식 이해나 단순문제해결력을 평가하기 보다는 분석 종합 평가 등의 고급 사고 능력과 분야별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평가합니다.
 
  영재성 판별을 지속적으로 하고, 그 결과를 적절히 활용합니다.
- 영재성은 변화할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검사 실시, 관찰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영재성을 판별합니다.
- 영재성 판별과정에서 얻은 정보는 영재교육프로그램과 영재 판별 도구의 개발, 영재 학생의 지도 및
  상담 등에 지속적으로 활용합니다.
 
  ※ 영재교육 대상자의 선발 절차, 기준, 방법 등은 영재교육기관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영재교육 대상자의 선발은 각 영재교육기관별로 구성되어 있는 '영재교육대상자선정추천심사
   위원회'에의해 계획되고 시행됩니다(영재교육진흥법시행령 제16조)
 
   
 
 

< 출처 : "교육인적자원부" 발간 "영재교육 이렇게 합니다" >
 
신입인사드려영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해영(꾸벅)
앞으로 잘 부탁~
방가워영~
운영자님~~
친구는 떨어졌어요ㅠㅠ
빠른 답변 감사~
간신히 합격 ^^
고맙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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