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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재교육의 영역을 다양화 합니다.  
 
 
 
 
  - 영재교육대상자의 비율을 점진적으로 확대합니다  
 
 
 

 
 





 

 

- 영재학교-영재교육원-영재학급간 역할을 특성화하고,국제수준의 영재교육기관을 최소 1개 이상
- 설치 · 운영함으로써 고급 인력의 국내양성 기반을 다질 것 입니다.
- 초 · 중 · 고와 대학이 연계되는 영재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학생의 영재성 계발이 단절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도록 할 것입니다.
- 대학의 학부 및 석 · 박사 과정에서도 영재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 지도록 할 것입니다.





   
  - 영재교육 성공의 열쇠는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전문성과 열의입니다.
-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영재교육 담당교원 국내 ·외 연수과정을 마련하였으며,
  보다 많은 유능한 교원이 열의를 가지고 영재교육에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 지원 체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영재교육을 전문적으로 지원할 '영재교육연구원'을 국가차원 에서 지원 · 육성하고, 영재 판별도구 및
  교수- 학습 자료개발 기능, 교사 연수 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욱인적자원부로부터 '영재교육 연구원' 으로 지정되어 교육인적자원부와 시 ·도
  교육청의 공동 지원 하에 38종의 표준화된 영재판별
 
 
  검사, 80여 종의 영재 심화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여
  현장에 보급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영재교육 대상자 선발용 검사를 43종 개발
  하여현장을 지원하였습니다.
-교육인적자원부에서는 광주 유안초등학교, 경기 장곡초등
 학교, 서울 신방학중학교(이상 2001~2003년),부산 주례여자
 고등학교(2001~9009년)를 영재교육 정책연구학교로 지정 ·
 운영하여 학교 현장에서 영재교육을 효율적으로 운영 할수
 있는 방안을 구안 · 실천하였습니다.







< 출처 : "교육인적자원부" 발간 "영재교육 이렇게 합니다" >
 
신입인사드려영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해영(꾸벅)
앞으로 잘 부탁~
방가워영~
운영자님~~
친구는 떨어졌어요ㅠㅠ
빠른 답변 감사~
간신히 합격 ^^
고맙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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